+

알아두면 생활꿀팁

미국증시(미국주가) 상황 확인하는 방법. / 투자일기

버킷리스트창 2020. 3. 26. 00:27

요즘 주식시장 살 떨리며, 바라보는 1인입니다. 2020년 3월 25일 3월 26일은 외국인, 기관 매수는 비교적 약한 편이오나 일반 개인 투자자분들의 투자 열풍이 무섭다고 느껴지는 하루였습니다. 실제 '수젠택' 주가는 16,350원에서 21,250원으로 마감하며 하루 29.97% 수익이 발생하는 등 알 수 없는 주식시장에 한번 더 놀래는 상황이었습니다.

인베스팅닷컴

오늘의 포스팅은 주변 지인이 미국 주식 현황을 어떻게 확인하냐는 질문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실제 저의 경우 인베스팅 닷컴에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취침 전 또는 기상 이후 또는 알람설정을 해서 인베스팅닷컴 어플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잠시 활용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자면 애플리케이션에서 나라별 주가 지수 확인이 가능하고요. 아무래도 미국에 주가지수가 우리나라 주가지수에 상당한 영향을 끼친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으셨나요? 모든 상황이 그렇지 않으나 요즘 같은 주식시장 상황에서는 너무 크게 작용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위에서 확인한 바와 같이, 각 나라별 주가지수에 대한 정보가 확인되며 실제 제가 관심을 많이 갖는 다우존스 주가지수도 확인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물론 미국 특정 주식 상황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 보시면

 

전 세계에서 인기 있는 '애플' 주식상황 보이시죠? 두 번째는 미래산업에 선두 구자 전기차 대표 주식 '테슬라'도 보이네요. 위 이미지 상황은 20년3월 26일 12:20 상황입니다. 이처럼 인베스팅닷컴을 통해서 언제든지 편하게 글로벌 주가현황이 파악가능하구요. 실제 나라별 주식상황에 대해서도 한눈에 볼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키움증권에서도 글로벌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나, 인베스팅닷컴에 대한 적응력이 존재해서 저는 주로 인베스팅닷컴 어플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3월26일 투자 일기

주식 개장부터 모든 주가가 상승하여, 적색 불로 주가 상승이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 손절하지 못한 보유주식들은 여전히 '존버' 형태를 유지하고 에버리지 효과를 목표로 기존 보유 중인 주식을 매수하기 시작. '수젠텍' 주식은 단계별로 주가 매도 진행하였습니다. 수젠택 상한 21,000원으로 마감했으나 20,000원에 86주 매도 완료. 이 밖에 삼성전자 우 주식을 100주 매수하는 등 다양한 주가로 포트폴리오를 구성중에 있습니다.